ISO 9001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
ISO는 국제 표준화기구로 그 설립목적은
1. 물자 및 서비스의 국제적 교환의 용이성
2. 지적, 과학적, 기술적 및 경제적 활동 분야에 있어서 국제간의 협력의 조장
3. 세계적 규격의 심의 재정의 촉진
ISO는 국제 표준화기구로 그 설립목적은
1. 물자 및 서비스의 국제적 교환의 용이성
2. 지적, 과학적, 기술적 및 경제적 활동 분야에 있어서 국제간의 협력의 조장
3. 세계적 규격의 심의 재정의 촉진
ISO9001
[ Quality management systems, 품질경영시스템 ]
1987년 제정된 ISO9000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그리고 ISO 9001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ISO9001인증의 효과
가. 기업 이미지 제고로 매출 및 수출증대
나. 기업 내외부 신뢰성 증대
다.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라. 체계화된 사원 교육프로그램의 확보
마. 중복업무, 누락업무의 선별 및 조정
바. 제조물에 대한 책임
사. 예방활동으로 실패율 감소
인증 요구사항
1. 적용범위 | 8. 운영 |
2. 인용표준 | 8.1 운영기획 및 관리 |
3. 용어 및 정의 | 8.2 제품 및 서비스 요구사항 |
4. 조직의 상황 이해 | 8.3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및 개발 |
4.1 조직 및 조직상황 이해 | 8.4 외부에서 공급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 관리 |
4.2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 이해 | 8.5 생산 및 서비스의 제공 |
4.3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의 결정 | 8.6 제품 및 서비스 불출/출시(release) |
4.4 품질경영시스템 및 그 프로세스 | 8.7 부적합 출력/산출물 (output)의 관리 |
5. 리더십 | 9. 성과평가 |
5.1 리더십 및 실행의지 | 9.1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5.2 방침 | 9.2 내부심사 |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9.3 경영검토/경영평가 (management review) |
6. 기획 | 10. 개선 |
6.1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는 조치 | 10.1 일반사항 |
6.2 품질목표 및 품질목표 달성기획 | 10.2 부적합 및 시정조치 |
6.3 변경에 대한 기획 | 10.3 지속성 개선 |
7. 자원 | |
7.1 자원 | |
7.2 역량/적격성 | |
7.3 인식 | |
7.4 의사소통 | |
7.5 문서화된 정보 |
ISO9001 [ Quality management systems, 품질경영시스템 ]
1987년 제정된 ISO9000은 모든 산업 분야 및 활동에 적용할 수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의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이다.
그리고 ISO 9001은 고객에게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 실현 체계가 규정된 요구사항을 만족하고 있음을
제3자 인증기관에서 객관적으로 평가하여 인증해주는 제도이다.
ISO9001인증의 효과
가. 기업 이미지 제고로 매출 및 수출증대
나. 기업 내외부 신뢰성 증대
다.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라. 체계화된 사원 교육프로그램의 확보
마. 중복업무, 누락업무의 선별 및 조정
바. 제조물에 대한 책임
사. 예방활동으로 실패율 감소
인증 요구사항
1. 적용범위 | 8. 운영 |
2. 인용표준 | 8.1 운영기획 및 관리 |
3. 용어 및 정의 | 8.2 제품 및 서비스 요구사항 |
4. 조직의 상황 이해 | 8.3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및 개발 |
4.1 조직 및 조직상황 이해 | 8.4 외부에서 공급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 관리 |
4.2 이해관계자의 니즈 및 기대 이해 | 8.5 생산 및 서비스의 제공 |
4.3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의 결정 | 8.6 제품 및 서비스 불출/출시(release) |
4.4 품질경영시스템 및 그 프로세스 | 8.7 부적합 출력/산출물(output)의 관리 |
5. 리더십 | 9. 성과평가 |
5.1 리더십 및 실행의지 | 9.1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평가 |
5.2 방침 | 9.2 내부심사 |
5.3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 9.3 경영검토/경영평가(management review) |
6. 기획 | 10. 개선 |
6.1 리스크 및 기회를 다루는 조치 | 10.1 일반사항 |
6.2 품질목표 및 품질목표 달성기획 | 10.2 부적합 및 시정조치 |
6.3 변경에 대한 기획 | 10.3 지속성 개선 |
7. 자원 | |
7.1 자원 | |
7.2 역량/적격성 | |
7.3 인식 | |
7.4 의사소통 | |
7.5 문서화된 정보 |
경기도 평택시 중앙로 29, 560호(은호빌딩)
Email : help@jccorp.co.kr
사업자등록번호 : 840-81-03758
통신판매신고번호 2025-경기평택-0628호
Copyright JC Co., Ltd. Rights Reserved